휴가철에 다른 여행지로 놀러 가다 보면 렌터카를 빌려줄 수도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렌터카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 또는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트카 보장범위, 환불규정 따지기
국내에는 1,000개가 넘는 렌터카 회사들이 있는데요. 렌터카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휴가를 보내는 지역에서 차량반납과 예약이 편한 렌트카 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동차 종합보험, 환불규정이 잘 되어있는 업체를 선택한것이 중요한데요. 롯데렌터카의 경우 대물의 경우 2,000만 원, 자기 신체사고의 경우 1,500만 원까지 보장되는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차손해면책보험제도(CDW)를 사용해 사고가 발생하고 하더라도 고객부담금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일정변경이나 취소로 인해 차량대여 시작시간 24시간 이전에 예약을 취소한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24시간 이내 취소할 때에는 3,000원의 취소 수수료밖에 발생하지 않음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트카 사용 시 할인제도와 프로모션 서비스 활용하기
업체마다 제공하는 프로모션 서비스를 활용하면 렌트카를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렌트카 혜택과 프로모션의 경우 각 렌트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고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렌터카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빌리고 반납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빌리고 반납하는 서비스 또는 운전자추가와 같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렌터카반납시간, 장소및 연장, 주유확인하기
렌터카 서비스 사용시 연장이 필요한 경우 대여시간 종료 전 사전연장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사전동의나 계약연장 없이 임의로 사용하게 되면 사고발생 시 보상이나 보험면책을 받지 못합니다.
롯데렌터카를 사용하신다면 계약한 대여시간보다 차량을 일찍반납하려는 경우 차액을 돌려줍니다. 또한 렌터카를 반납할 때에는 제공된 주유량을 적게 반납하면 초과한 양에 대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