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사용할 때 손목이나 귀 뒤 등 다양한 곳에 뿌리는데요. 사실 이런 곳에 향수를 뿌리는 습관은 향수 본연 의 향을 약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손목 & 귀 뒤에 향수를 뿌리는 경우
향수를 손목에 뿌리는경우 맥박으로 인해 향수의 향이 주에 퍼져나가 은은하게 향이 퍼져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손목에 향수를 뿌리는 경우 귀 뒤와 같은 부위에 용이하게 바르기 편해 많은 사람들이 손목에 향수를 뿌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손목의 맥박, 체온이 향수간의 의미 있는 관계는 없다고 나타냈는데요. 향수를 손목에 뿌리고 비비는 경우 열이 발생하여 향이 변질하기도 해 손목에 향수를 뿌리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를 귀 뒤에 뿌리고 묻히는것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귀 뒤에는 피지샘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분비샘에서 나온 노폐물과 향수의 향이 섞여 향수 본연의 향을 해치고 오염시킬 가능성이 큽니다.
향수 뿌리기 좋은 위치

향수를 뿌릴때 많은 사람들이 손목에 뿌리는데요. 사실 손목은 향수를 뿌리기 좋은 부위가 되지 못합니다. 손은 일상생활에서 다른 사람들이나 물건을 만질 때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위인데요.
차라리 팔 안쪽이나 손등 위쪽 즉 손목 윗부분에 향수를 뿌리는것이 훨씬 좋은데요. 다른 사람들이나 물체의 접촉이 적을뿐더러 오히려 향수의 향이 주변으로 퍼져나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손목 위뿐만 아니라 발목이나 바지 쪽에 향수를 사용하면 향수의 향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와 향수의 은은한 냄새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발목이나 바지 하반식에 향수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피부염이나 접촉석 피부염이 있다면 향수사용을 가급적 피해야하는데요. 이런 향수 화합물이 알레르기 및 가려움증을 유발해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