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기전 돈을 아끼는 방법 3가지

해외여행을 가게 되신다면 지출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너무 많은 지출이 걱정된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해외여행으로 인한 과도한 지출을 사전에 예방할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전 돈 아끼는 방법

1. 여행 2주 ~3주 전 환율 및 환율우대 이벤트 알아보기 (환전)





해외여행을 가기전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우대조건, 이벤트가 있는데요. 미리 사전에 확인해 보시고 2주~3주 전부터 환율이 상대적으로 저렴했을 때 환전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BK 기업은행에서는 i-ONE 모두다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사용해 보시면 100만 원 이하 소액거래를 하실 때 90% 환율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동남아 여행이라면 이중환전 활용하기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같이 동남아 지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중환전을 사용하여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동남아시아와 같이 물량이 적고 수수료가 높은 통화를 사용하는 나라로 여행 가는 경우 국내에서 환율우대쿠폰을 사용해 달러로 바꾼 후 여행지에서 달러를 사용해 현지화로 환전하게 된다면 환전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3. 해외원화결제 차단서비스 사용하기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일이 발생한다면 해외원화결제 차단서비스를 미리 신청하시고 가는것이 좋은데요.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환율 수수료로 인해 예상한 금액보다 더한 지출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현지 사이트에서 숙소를 예매하거나 식당을 예약할때에도 해외원화결제 수수료가 포함도어 지출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윟 여행지에서 사용할 카드사에 전화하여 원화결제 수수료 차단 서비스를 사전에 진행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외여행 가기전에 돈을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3가지만 미리 해놓으셔도 해외여행으로 인해 생기는 큰 지출은 막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