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보험 어떤것이 좋을까? (해외여행자 보험, 해외 보험금을 청구)

해외여행을 계획하기 전 항공권뿐만 아니라 해외라는 낯선 나라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는데요. 만약 해외여행중 겪어보거나 해외여행을 준비해 보시면서 아래와 같은 상황에 대해 걱정해 보신 적이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비행기 시간이 지연되거나 경항되는경우
  2. 미리 보냈던 수하물이 늦게 도착하여 숙소 도착시간이 늦어지는 상황
  3. 해외여행 중 스마트폰 고장이나 부서짐
  4. 해외여행 관광지에서 소매치기를 당함
  5. 해외여행중 길거리 음식을 잘못 먹어 식중독으로 인해 병원방문

이런 상황 들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해외여행자 보험을 드는데요. 이런 예상하지 못했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으로 해외방문이라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보험

먼저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여행기간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여행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단기 해외여행보험
  2. 여행기간이 3개월 이상인경우: 장기 해외여행보험

해외여행자 보험에는 그 안에서도 각각 표준형, 기본형, 실속형, 고급형 등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해외여행보험 내용을 보장받으려면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가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여행 보장내용






앞서 설명한 경우가 걱정이신 분들은

  1.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사망비.
  2. 도난이나 파손된 물건에 대한 보상
  3. 항공기지연, 여행중단, 예상치 못한 범죄에 대한 상황으로 여행자가 감당해야 하는 금액 보장

이 3가지 항목이 담보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단기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의 경우 해외여행 보장내용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이 원하는 보상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장기여행/유학의 경우 예상치 못하는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기 쉬워 보장내용을 더 알아보셔야 합니다.

특히 의료비가 비싼 미국이나 유럽 쪽으로 여행/출장/유학을 가게 되시는 경우 해외의료기관 상해실손의료비를 최대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하시고 도난이나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지역으로 여행을 가실 때에는 휴대품 손해에 대한 보상금액을 최대한 높게 가입하고 여행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보험사이트

예전에는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행사를 통해 가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보고 선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해외보험 가입을 잊고 공항에 도착한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니 국내 인천공항에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해외여행자 보험에 쉽게 가입할수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를 타고 출국한 경우 해외여행 보험가입이 어렵습니다.)

여행지에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경우






만약 사고가 발생하여 해외병원을 이용해야 되는 경우 진단서, 처방전, 치료비, 약제비 등의 영수증이 있어야 해외여행 보험금을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서류는 꼭 챙겨주시고 여행 중 스마트폰이나 지갑을 도난당하셨다면 경찰서에 신고한 뒤 확인서를 받아야 보험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바로 보험사에 연락할 수 있는 여행보험사 해외전용번호, 온라인 접수방법들을 알고 가게 된다면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특히 의료비가 비싼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 후 여행을 떠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