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나 사무실에 와이파이 기기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와이파이가 잘 안 터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와이파이가 잘 안 터질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파이 음영지역
사람이 잘 거주하지 않는 외진곳이나 건물지하와 같은 공간에서는 휴대전화 전파가 약해져 통화가 잘 끊기거나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스마트폰 전파가 잘 닿지 않는 지역을 음영지역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통신음영지역이 깊은산골이나 외딴섬뿐만 아니라 도시에 있는 주거지, 건물에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옆건물과 바로 붙어있는 경우 통신전파가 실내에 도달하는데 영향을 주기도 하여 특히 상업지역 내 주거지역에서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간혹발생하는 주거지 와이파이 전파신호로 인한 불편함을 겪고 있으면 와이파이 통신사를 교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아래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소형중계기 설치하기 (SKT, KT, LG 유플러스)

소형중계기의 경우 실외의 신호를 실내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데요. 건물밖에서는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연결을 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지만 건물 안에서의 구조나 위치로인해 신호가 약한 경우라면 와이파이/인터넷 소형 중계기가 알맞은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형 중계기의 경우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통화품질불편신고를 진행하면서 중계기 설치요청을 진행하시면 따로 중계기 설치비용이나 기기 대여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중계기가 전자기계라서 전기요금이 발생하는데요. 이는 월 400원 ~ 10,000원 수준의 전기요금만 추가로 부여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