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조심해야 할 사항 4가지

운동이 트렌드가 된 요즘 운동을 열심히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운동을 열심히 진행하셨다면 몸이 더 좋아지고 건강해지는것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운동을 진행하고 나서주의하셔야 할 사항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운동 후 주의해야 할 사항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후 식사는 언제 해야 할까?

운동 후 근손실걱정으로인해 바로 식사를 진행해 주시는분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우리의 몸은 운동후 손상된 근육섬유를 회복시켜주기 위해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격한 운동을 진행했다면 우리의몸은 운동후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운동후 과식을 불러일으키게되고 운동후 바로 식사를 진행하는것은 운동효과를 보지 못하게됩니다. 따라서 운동후 20분~60분정도 후 식사보다는 단백질 위주로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운동후 낮잠 괜찮을까?

격한 운동 후에는 잠이 쏟아지는데요. 그렇다고 낮잠을 바로 자는것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우리의 바이오리듬을 망쳐 밤에 잠이 오지못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후 낮잠보다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사용한 근육을 진정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후 스포츠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을까?






스포츠음료는 본래 운동 중에 마시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알려져 있는데요. 파워에이드, 게토레이와 같은 이온음료는 운동 전 또는 운동후에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파워에이드와 게토레이와 같은 이온음료에는 스틱설탕 10개분의 당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제로칼로리의 음료도 인공감미료가 많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운동후에는 이온음료보다는 물로 수분섭취를 진행해주시고 파워에이드와 같은 이온음료를 구매하셨다면 운동중보다는 운동전 혹은 운동 후에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직후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따뜻한 물에 입욕하면 몸이 풀릴 것 같지만 운동직후 목욕을 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땀을 흘려 지방분해가 되고 있는 중에 너무 차가운 물이나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진행하여 과열된 신체온도로 몸의 온도를 서서히 낮춰줘 심장에 부담이 가지 않게 하고 근육의 피로물질인 젖산 분해를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운동직후 조심해야 하는 사항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열심히 운동을 진행주시라면 위 사항들만 주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