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할때 필수확인사항 알아보기 (전원실적, 할인한도)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나의 소비습관과 생활방식에 따라 맞는 카드를 고르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100%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막 발급하려고 한다면 어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확인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할인율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전원실적과 할인한도를 확인하고 그에 맞게 신용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전원실적 확인하기

신용카드 전월실적이란 해당 신용카드의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기위해 필요한 조건으로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카드 사용금액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는 모든 결제내역이 실적으로 포함되지 않고 제외되는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혜택을 받으려면 충족시켜야하는 전월 실적 기준이 있는데요. 만약 신용카드 전월 50만 원 이상이라는 조건은 해당 신용카드로 50만 원 이상 결제해야 된다는 의미 합니다.






하지만 국세, 지방세, 공과금, 아파트관리, 대학교 등록금,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충전의 경우 신용카드 실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전에는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신용카드의 무이자할부 거래를 사용하는경우 신용카드 혜택 할인이나 적립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으니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나 약관확인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사용함에 따라 받는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사 앱을 통해 1주일에 1번씩은 신용카드 지출내역을 확인하면서 실적에 맞게 지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통합할인한도 확인하기

신용카드 통합할인한도는 카드마다 무제한으로 할인되지 않고 월별 최대로 할인 혹은 적립받을 수 있는 한도를 의미합니다. 신용카드 통합할인한도의 경우 전원실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한도금액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혜택 중 커피할인 20%라는 문구가 있으면 커피구매 시 무제한으로 20% 할인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글씨로 최대 x천 원 한도라는 문구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할인이 50% C카드와 D카드가있다고하면 여기에 써 저 있는 할인문구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패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외식 할인이 통합 월 2회, 혹은 1만 원 한도 안에서 20% 할인등 신용카드사에서 할인하고 있는 혜택을 확인하면 소소하게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