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자리에서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 폭탄주를 만들거나 소맥에 여러 가지를 섞어 만들어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혹은 술을 마시고 바람을 쐬기 위해 잠깐 편의점에 들러 이온음료를 구매해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술을 마실 때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면 빨리 취한다는 말이 있기도 하는데요. 과연 이온음료를 섭취한다고 더 빨리 취하게 될까요? 이번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 마실 때 이온음료
이온음료는 체내 수분흡수가 빨라 술의 흡수도 도와주어 빠르게 취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음주할 때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면 이온음료가 술의 주성분인 알콜을 희석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병원에서 진행한 실험결과 그냥 소주를 마신경우보다 이온음료를 함께 마신경우 혈중 알콜 농도가 더 낮게 나온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온음료는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이뇨작용을 돕는데요. 이온음료를 마시게되면 화장실에 가 술이 빨리 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알콜 흡수량이나 가지고 있는 알콜 분해효소양이 달라 무작정 이온음료와 술(알코올)을 섞어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술 마시기 전 30분 전쯤이나 숙취해소용으로 수분보충을 위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온음료와 음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런 이유없이 이온음료와 술을 섞어마시는 것은 좋지 않지만 음주 전 혹은 음주 후 수분보충을 위해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