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Buffet)는 먹는 사람이 원하는 만큼 마음대로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하는 식사방식을 의미합니다. 많은 분들이 뷔페를 즐기기 전에 굶거나 일부로 해당뷔페에서 메인음식들만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뷔페에서 본전을 뽑을 수 있게 많이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뷔페에서 본전 뽑는방법
만약 뷔페에 방문하셨다면 본전을 뽑아야 한다는 생각보다 즐기러 간다는 마인드를 장착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먹는 것을 하나의 재미로 보고 있는데요. 뷔페를 방문하기 전 ‘본전을 뽑기 위해 많이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을 갖고 뷔페식당에 방문하면 막상 음식을 즐기지 못할뿐더러 무작정 많이 먹었다가 배탈이 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뷔페를 무작정 많이 먹는 방법보다는 뷔페 분위기와 음식을 좀 더 즐기고 조금 더 많은 양의 식사를 즐기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 뷔페에 굶고 가지 않기
뷔페에서 많이 먹기 위해 아침부터 점심까지 거르고 뷔페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굶고 뷔페에 방문하는 것은 뷔페에서 폭식을 하게 되고 오히려 폭식을 하게 됩니다. 또 그동안 먹지 않아 평소보다 위액이 적게 나와 소화도 잘되지 않으니 뷔페 가기 전 굶지 않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차가운 음식들로 시작하기 (샐러드, 회, 초밥 순서로 먹기)
이제 뷔페에 앉았으면 샐러드나 회종류의 해산물부터 즐겨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에는 차가운 음식들을 주로 먹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음식들은 차가운 음식들보다 비교적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차가운음식들을 먼저 먹어주세요.
- 뷔페의 메인메뉴들 위주로 먹어주기
이제 뷔페에서 인기 있는 혹은 유명한 요리 위주로 음식을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은 피해 가며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김밥, 튀김, 빵류의 탄수화물은 금방 배부르게 하니 피해 주시고 고기위주로 뷔페음식들을 먹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맥주나 탄산음료는 피하기
맥주나 탄산음료는 가스를 생성하여 우리가 배부른 것처럼 만들어주는데요. 배부름을 빨리 느끼는 것을 피하기 위해 탄산음료와 같은 음료는 피해 주시고 음식을 먹을 때 물 위주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 달달한 음식이나 디저트는 나중에 먹기
단 음식은 금방 배부름을 느끼게 해 주는데요. 디저트와 같이 너무 단 음식들은 다른 음식을 먹을 때 입맛을 떨어뜨리고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하여 뇌가 음식을 거부하게 만듭니다.
-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뷔페 즐기기
뷔페에 왔다고 너무 음식만 먹는 것은 너무 좋지 않은데요. 음식을 먹더라도 주변 가족, 친구, 애인과 대화하면서 식사를 해야 좋은 식사자리가 되고 뷔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뷔페 가서 많이 먹는 방법보다 뷔페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뷔페 본전을 뽑기 위해 음식을 먹는 것보다 지인, 친구, 가족, 애인들과 함께 즐기면서 식사하는 것이 뷔페에 방문했을 때 본전을 뽑는 거라고 생각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