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운동을 시작해야된다는 몸의 신호 5가지

헬스가 유행이라서 너도나도 헬스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헬스와 바디빌딩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버티고 있는 당신 만약 아래 사항 중 한 개라도 해당이 된다면 운동을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운동을 시작해야 되는 몸의 신호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이 필요한 몸의 신호 5가지

  1. 몸이 항상 피곤하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꾸준히 하는경우 하루종일 활력이 넘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바쁜 회사일로 인해 운동을 하기가 어렵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산책과 같은 걷기 운동이라도 어느 정도 운동효과를 낼 수 있으니 꾸준히 운동을 진행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뱃살이 많다

단순히 몸무게로 전체적인 몸건강을 평가할수 없지만 너무 많은 뱃살은 심장, 간, 소화기관, 췌장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남성의 경우 허리 둘러 40인치(101.6cm) 여성의 경우 35인치(88.9cm)를 넘게 된다면 건강에 적신호일수도 있으니 운동을 바로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계단을 오를때 숨이 너무 차는 경우

계단을 오르게 되면 주로 허벅지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에서 더 많은 산소를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는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계단을 오르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찬 정도를 넘어서 계단을 아예 오르지 못할 정도로 힘들다면 심장이나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몸에서 운동이 꼭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1. 단것이 계속 생각난다






운동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음식섭취를 하고싶다고 느껴질수도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꾸준히 하는경우 운동직후 음식에 대한 관심이 없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비교했을 때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경우 단 음식에 대한 집착이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이 가득한 음식이나 간식거리를 계속 찾고 있다면 몸에서 운동이 필요하다는 신호중 하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 팔 굽혀 펴기를 잘 못한다

팔 굽혀 펴기의 경우 성별과 나이에 따라 사람이 할 수 있는 갯수가 달라지지만 50세 이하의 사람들은 최소한 팔굽혀펴기 5회~10회정도는 할수 있어야 합니다. 팔 굽혀 펴기는 자신의 체중을 버티게 함으로써 근력증가에 도움이 되고 맨몸운동으로도 최고의 운동 중 하나이니 팔 굽혀 펴기를 못한다면 자신의 힘이 체중을 버티지 못하는 의미로 생각하고 운동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운동이 필요하다는 몸의 신호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운동은 선택사항이 될 수 있지만 나중을 위해서는 운동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주기적으로 운동을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