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옷 세탁하는 방법 (니트, 스웨이드, 패딩, 캐시미어, 코트)

겨울이 지나가게 되면서 겨울옷들을 세탁해야 하는데요. 두껍고 재질이 까다로운 겨울옷들이 많은 만큼 겨울옷들을 잘못 세탁하게 되면 옷 재질이 상하거나 옷 사이즈가 변형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겨울옷 세탁방법을 알아두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겨울옷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트류 세탁방법

니트류 겨울옷들은 잘못세탁하면 사이즈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따라서 니트류 옷들은 세탁기에 넣고 빨래를 진행하는 것보다 손빨래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30℃ 정도가 되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나 울세제를 사용하여 5분정도 주무르듯이 세탁을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니트류 옷을 빨래 할때 울세제가 좋은 이유는 바로 울세제에 들어가 있는 라놀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있은데요. 라놀린은 양털에서 추출한 기름이 들어있어 세탁 시 옷에서 빠져나가는 지방과 단백질을 양기름으로 매끈하게 보충해 주어 울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웨이드 세탁방법






스웨이드 재질의 옷 소재는 세탁하기 까다로운 소재로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스웨이드 재질은 물에 굉장히 취약하고 햇빛이나 드라이기에 말리면 옷감에 손상이 가해지기 때문에 물세탁은 피하고 집에서 손빨래나 세탁기를 이용한 빨래보다 전문 클리닝에 맡겨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스다운 패딩 세탁방법

구스다운패딩은 니트류와 마찬가지로 30분정도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나 울세제를 풀고 지퍼와 단추 모두 잠그고 손빨래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패딩은 손빨래하기 버겁다면 전문 클리닝 업체에 맡겨 세탁을 진행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시미어 세탁방법

캐시미어 재질의경우 손세탁이나 드라이클리닝이 가능한 재질인데요. 울세제(양모 및 실크용 세제)를 사용하여 30℃가 넘지 않는 미지근한 물에 세탁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니트를 세탁할 때 같은 방법으로 니트와 함께 세탁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트

코트의 경우 샴푸와 식초를 섞어 빨래를 진행해 주는 방법도 있지만 겨울용 코트는 세탁을 잘 안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잦은 세탁은 옷감에 손상을 가하고 집에서 코트를 손빨래로 세탁하는 방법보다는 드라이클리닝과 같은 세탁을 맡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겨울철 옷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집에서 손세탁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재질에 의심이 가거나 손빨래가 미덥지 못한 경우 클리닝 업체에 맡겨 드라이클리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